등산

제주도 한라산 등반 (오전)

by 산사나이ys 2011. 6. 1.

오늘도 아침까지 가는비가 내리다 허브동산을 출발 할때 쯤엔 잔득 흐린 날씨 였다

조금늦게 출발하여.영실 버스주차장 까지 도착하여 택시로 영실 휴계소까지 가서 거기서부터 도보로 출발이다.

나는 사진을 찍으면서 가기에 10시 50분에 먼저 출발을 했다. 한라산은 이번이 3번째 이지만 영실코스는 처음이다.

가다가 힘들면 하산하기로 하고 택시운전수에게 연락처 명함을 한장 받어 두었다.

욱어진 숲길을 살피며 카메라 샷터를 누르며 혼자서 오르기 시작이다.

슬픈사연의 전설이 담긴  오백나한을 안개가 가려저 선명하게 볼수가 없다.

해발 1,500m 지난 중간에서 등산 메니아이신 김화장님이 제일 먼저 올라오시기에 한컷........

이번 한라산 등반은 철죽꽃을 보기위해 코스를 잡었다. 다행히도 철죽이 적당히 많이 피었다.

원장님과 한컷

심술궂은 구름이 한라산 정상을 보일듯 말듯 가리며 좀체로 모습을 보여주질 않는다

노루샘 부근 벌판에는 아름답게 핀 철죽꽃이 만개하여 불게 물들이고 있다.

이곳까지 오면서 많이 힘들었기에 여기서 영실 쪽으로 되돌아 갈까 생각도 했다 .

돈내코까지 7km를 더가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가는길이 힘들다고 하기에 망서리게 되었다.

영실에서 여기까지 2시간 올라왔는데 돈네코까지는 5시간 이상 걸린다고 한다.

여기서 오늘도 김밥 한줄로 점심을 때우고 돈내코 쪽으로 가기로 결정하고 12시 15분에 혼자 먼저 출발했다.

다른 원우들은 15분후에 출발한다는 설과장님의 말을 들으며 부지런히 발길을 옮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