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중국여행 면산 개공사당(2편)

by 산사나이ys 2017. 5. 11.

                                            해발 2,000m에 깍아지른 천하절벽에 바위산을 뚤고 대 역사를이룬 개공사당은 인간의 힘으로는 상상이 안될 정도다

                                            문을 들어서면 화려한 궁전이 펼처진다 과연 이곳이 바위산 속에 꾸며진 사당인가 탄성과 함께 놀라지 않을 수 없다

                                            진문공은 얼마간의 시간이 흐른 뒤 개자추를 잊고 있었다가 알개되었다 뒤늦게 자신의실수를  깨달은 진문공은 면산

                                            으로 사람을 보내 개자추를 산에서 내려오도록 하였으나 개자추는 끝까지 내려오지않았다  이에 면산에 불을 지르며

                                            어머니의 안위때문이라도 내려오겠거니 하는 예상으로 불을 질렀으나 개자추는 산을 내려오지않고 홀어머니와 함께

                                            나무를 껴안고 불타 죽어버렸다 이에 진문공은 크게 슬퍼하였고 그의 정절을 기려 개자추가 죽은 후 3일간 불을 금하

                                            고 찬 음식을 먹으며 그를  애도하였다고 한다  이것이 청명절 직전에 3일 동안 찬 음식만을 먹는 한식寒湜의 기원이

                                            되었다 중국의 절기 한식 은 우리나라로 들어와 설날 단오 추석과 함께 4대 명절이 되었다고 한다